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협박' 유튜버, 공범 4명과 함께 재판 넘겨져

입력 2019-07-29 08:39 수정 2019-07-29 0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이던 지난 4월 집 앞으로 찾아가 죽이겠다며 협박 방송을 했던 유튜버 김상진 씨가 최근 공범 4명과 함께 재판에 넘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 집행 정지 결정을 앞두고 있었는데 김씨는 살고 싶으면 빨리 석방하라고 위협했습니다.

여성국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상진/유튜버 (지난 4월 24일) : '너는 죽는다' 라는 무언의 암시를 주기 위해. 자살 특공대로서 너를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죠. 윤석열아 너 죽을래.]

지난 4월 24일.

유튜버 김상진 씨는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던 윤석열 검찰총장 집 앞에서 실시간 협박방송을 했습니다. 

2년여간 구속된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풀어 달라는 것입니다.

검찰 수사가 시작되자 김씨는 '웃자고 찍은 영상일 뿐'이라며 반발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민주당 우원식-서영교 의원 등의 집 앞에서도 위협 방송을 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26일 김씨에게 공무집행방해와 폭력행위 등에 대한 특별법상 공동협박죄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습니다.

또 김씨에게는 상해죄도 적용됐습니다.

지난 5월 광화문 일대에서 집회 참가자를 팔꿈치로 때린 혐의입니다.

김씨의 방송을 도운 4명도 공범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서울의소리)

관련기사

'윤석열 협박' 유튜버 김상진, 구속 닷새 만에 이례적 석방 석방된 '윤석열 협박 유튜버' 김상진, 검찰 소환 조사 '윤석열 협박' 김상진 계정 해지…유튜브 "정책 위반" '윤석열 협박' 유튜버 김상진, 한국당 공식회의 참여도 '윤석열 협박' 유튜버, 검찰 소환 불응…웃자고 찍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