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예멘 해역서 한국인 2명 선박째 피랍…청해부대 급파

입력 2019-11-19 20:26 수정 2019-11-19 2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편, 아라비아 반도 끝 예멘에서는 한국 국적의 선박 2척이 나포되면서 거기에 타고 있던 우리 국민 두 사람이 억류됐습니다. 다행히 배를 나포한 예멘 반군은 선박이 한국 국적인 게 확인되면 선원들은 풀어주겠단 입장인 걸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만약을 대비해서 오만에 있던 우리 청해부대가 긴급 출동했습니다.

김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예멘 카마란섬 근처를 지나던 선박 3척이 나포된 건 한국시간으로 어제(18일) 새벽 3시 50분쯤이었습니다.

예멘 내전의 주요 세력 중 하나인 후티 반군이 영해를 침범했다는 이유로 홍해에서 배들을 나포한 겁니다.

나포된 선박은 한국 국적 항만준설선인 '웅진 G-16호'와 예인선인 '웅진 T-1100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 선박 '라빅 3호'입니다.

외교부는 이중 한국 국적 배에 우리 국민이 각 한 명씩, 모두 2명이 타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들 한국인 선원들은 예멘 살리프항에 억류돼있고,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걸로 전해졌습니다.

후티 반군은 "한국인 선박인 게 확인되면 배와 선원들을 풀어주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오만 인근에 있던 청해부대 강감찬함을 해당 해역으로 긴급 출동시켰습니다.

[김인철/외교부 대변인 : (강감찬함은) 사고해역 인근으로 출항을 하였고, 상황에 따라서 탄력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한국 화물선, 싱가포르 해상서 해적에 피습…선원 폭행 북 선원, 이틀간 '도주 행각' 뒤 나포…귀순의사 진정성은 전남 진도 해상서 39톤급 어선 화재…선원 12명 구조 석유운반선 폭발 뒤 옆 선박에 불 옮겨붙어…12명 중경상 불법 중국어선 '손도끼' 던지며 저항…해경, 경고사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