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인니, 19억 달러 인프라협력 MOU…경전철 2단계 사업 수주

입력 2017-11-09 13:24 수정 2017-11-09 13:50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인니 교통·공공사업장관간 양해각서

경전철 등 생활교통·서민주택·수자원 분야 5개 MOU 체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인니 교통·공공사업장관간 양해각서

경전철 등 생활교통·서민주택·수자원 분야 5개 MOU 체결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9일 총 사업비 19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교통·인프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국은 이날 자카르타 시내 리츠칼튼 호텔에서 우리 측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인도네시아 측 부디 교통부장관 및 다숩키 공공사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가졌다.

양국은 이날 해양분야를 제외한 교통 제분야에서 포괄적인 교류·협력을 한다는데 합의하고 ▲경전철(LRT) 등 생활교통 ▲서민주택 ▲수자원 분야에 걸쳐 5개 MOU를 체결했다.

양국은 우선 인도네시아가 수도 자카르타의 교통체증과 대기오염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경전철 사업과 관련, 한국철도시설공단이 2단계 사업을 수주하는 내용의 MOU를 맺었다.

또 물 인프라 협력의 일환으로 까리안 광역상수도사업을 추진하고 물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을 시행하는데 합의하고, 인도네시아 중부 봉카 수력발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국은 이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서민형 주택보급 공약인 공공주택 187만호 주택건설과 관련, 한화건설이 2억3천만 달러의 사업에 참여하는 내용의 MOU도 맺었다.

양국은 이와함께 인도 리도 신도시 1단계 개발 프로젝트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MNC 그룹과 한국 포스코건설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인도네시아 방문 이틀째…양국 정상회담 예정 청와대 "아세안과 교역 2021년까지 2천억 달러로…지금 중국 수준으로" 수조원 무기 구매로 FTA 압박 방어…어떤 무기 들어오나 군사옵션 아닌 '인권카드'…트럼프, 달라진 대북 압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