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김영란법, 복습해봅시다

입력 2017-04-12 1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셜라이브 36회는 백종훈·강버들 기자가 출연합니다.

청탁금지법, 일명 '김영란법'이 시행 6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김영란법 '때문에' 번거로움과 소비 심리 위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우려도 있었고, 김영란법 '덕분에' 우리 사회에 만연한 청탁 문화를 근절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도 있었는데요. 김영란법 시행 후 우리 사회는 실제로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해 9월 김영란법 시행 이후 3월까지 부정청탁 135건, 금품 수수 412건 등 모두 2300여 건의 위반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학원까지 생겨났던 '란파라치'에 의한 적발 사례는 의외로 한 건도 없었는데요. 시행 6개월 차를 맞은 김영란법을 복습해보고, 현황을 점검해봤습니다. (2017년 4월 11일 방송)

[소셜라이브] JTBC 소셜라이브는 뉴스룸이 끝나고 9시25분 페이스북으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손석희·안나경 앵커와 기자들의 생생하고 핫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소셜스토리-JTBC 사회부 페이스북(바로가기☞www.facebook.com/JTBCstandbyyou)에서 매주 화·목요일 방송됩니다. 유튜브(https://goo.gl/HQblHq)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