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TX 무임승차 50대 '흉기 인질극'…테이저건 쏴 제압

입력 2018-09-09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주말인 오늘(9일) 부산역에서 아찔한 인질극이 벌어졌습니다. 무임승차로 적발된 50대가 흉기를 들고 승강장 청소 근로자를 위협하며 인질극을 벌인 겁니다. 경찰이 테이저건을 쏴 붙잡았고, 다행히도 인질로 잡혔던 피해자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흉기를 든 남성이 방 안에서 난동을 피웁니다.

[경찰 : 칼 버려! 칼 버려!]

창문을 열고 기물까지 던지자 경찰이 테이저건을 쏩니다.

[경찰 : 들어가라. 들어가라. 제압!]

경찰에 붙잡힌 58살 신 모 씨는 오늘 오전 9시 30분쯤 동대구에서 부산으로 오는 KTX에 무임승차했다 승무원에 적발됐습니다.

그런데 40분 뒤, KTX 승무원이 부산역에 있는 직원에게 신 씨를 인계하는 과정에서 돌발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승강장에 내린 신 씨가 갑자기 흉기를 꺼내더니 가까이 있던 청소부 61살 문 모 씨를 붙잡고 인질극을 벌인 겁니다.

신문지에 싸 놓은 흉기를 승무원이 제대로 보지 못 한 겁니다.

신 씨는 긴급 출동한 철도경찰관 6명과 15분 가까이 대치하다 도주하기도 했습니다. 

신 씨는 문 씨를 선로 인근에서 풀어주고 철길을 가로질러 담장을 넘은 뒤 승무원 식당으로 잠입했습니다.

식당 직원들이 화를 당할 뻔 했습니다. 

[식당 관계자 : (선풍기를) 넘어트려서 발로 차고 막 집어던지는데 가슴이 뛰어.]

경찰 조사에서 신 씨는 정신병원에서 오랫동안 진료받았다고 진술했습니다.  

[신모 씨/피의자 : (나를) 왜 잡아갔느냐고? 나를 왜 잡아갔느냐는 말이야.]

경찰은 인질 강도 등의 혐의로 신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화면제공 : 부산경찰청)

관련기사

휘청거리더니…다리 난간 뚫고 강물로 추락한 SUV 인천 가구창고 큰불…"뒤덮은 연기, 2㎞ 밖에서도 목 아플 정도" 버스 치여 숨진 중학생 안타까운 사연에…빈소 지킨 시민들 "차라리 감옥에…" 생활고에 강도로 돌변한 영화감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