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밤샘토론' 기로에 선 비핵화 협상, 출구 찾을까?

입력 2019-04-26 10: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밤샘토론' 기로에 선 비핵화 협상, 출구 찾을까?

'밤샘토론'이 4.27 판문점 선언 1년을 계기로 한반도 정세를 집중 점검한다.

"기로에 선 비핵화 협상, 출구 찾을까?"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에서는 새로운 봄을 염원했던 4.27 판문점 선언 1년을 돌아보고, 남북정상회담에서 1-2차 북미정상회담, 최근 북러 정상회담으로 이어진 비핵화 협상의 현 상황을 돌아보고, 비핵화 협상 진전을 위한 해법을 집중 토론한다.

비핵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남북관계 개선 등 큰 틀에서 합의했던 판문점 선언, 그 후 1년. 과연 1년 전 합의는 얼마나 이행이 됐을까.

2차 북미 정상회담 결렬 후 교착국면에 빠진 비핵화 논의, 그 돌파구는 무엇일까. 김정은 위원장 취임 후 처음 열린 북러 정상회담이 비핵화 협상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장기전의 포석이 될 것인가.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들고 제안한 4차 남북정상회담이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북한의 단계론과 미국의 빅딜론 사이 문재인 대통령이 극찬한 카자흐스탄식 비핵화 해법이 북한 비핵화 해법의 모델이 될 수 있을지, 여야 의원과 최고의 전문가들이 뜨거운 토론을 펼친다.

여야 중진인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 4.27 남북정상회담 전문가 자문단으로 활동한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남북 고위급회담 특별자문위원 등을 지낸 윤덕민 전 국립외교원장이 출연하는 JTBC '밤샘토론' "기로에 선 비핵화 협상, 출구 찾을까?"는 26일(금) 밤 12시 20분에 찾아간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밤샘토론' 요동치는 4월 정국, 그 향방은? JTBC '밤샘토론' 장·학·썬 수사, 검경 개혁 불러올까? JTBC '밤샘토론' 미세먼지 비상, 해법은 없나? JTBC '밤샘토론' 북·미, 비핵화 빅딜 이뤄낼까? JTBC '밤샘토론' 설 민심 잡은 최고의 이슈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