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워크맨' 장성규, 구직자 응원 노동요 발매! 수익 전액 기부

입력 2020-07-01 15:48

박재범-그루비룸-식 케이와 함께 음원 발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박재범-그루비룸-식 케이와 함께 음원 발매

'워크맨' 장성규, 구직자 응원 노동요 발매! 수익 전액 기부

'워크맨' 장성규가 박재범, 그루비룸, 식 케이와 함께 '노동요' 음원을 발매한다.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하는 웹 예능 콘텐트 '워크맨'이 7월 1일(오늘) 저녁 6시 노동요 '워크맨' 음원을 선보인다. 노동요 '워크맨'은 장성규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많은 노동자들과 소통하는 콘텐트 '워크맨'의 기획 의도를 살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을 응원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음악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작곡한 노래로, 장성규가 직접 불러 '일'과 관련된 다양한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과 식 케이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음원 수익금 전액은 산재 노동자의 생계비 지원 및 처우 개선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앞서 6월 24일 공개된 '워크맨' 스페셜 영상은 노동요 제작 과정을 다뤄 큰 화제가 됐다. 해당 영상에서 장성규는 "음원 차트 10위에 진입하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워크맨' 제작진 역시 "장성규와 최정상 힙합 뮤지션들이 함께 만든 '노동요'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고용 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더할 수 있는 2020년 대표 '노동요'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워크맨' 노동요는 1일(오늘) 저녁 6시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또한 '워크맨'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2일(목)부터는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하는 '워크맨'은 방송인 장성규가 세상의 모든 직업을 체험하는 과정을 담은 웹 예능 콘텐트다. 지난해 5월 첫 공개된 이후 2019년 한해 동안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모은 채널 2위에 올랐으며, 현재 380만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사랑 받고 있다.
 
'워크맨' 장성규, 구직자 응원 노동요 발매! 수익 전액 기부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