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1-20 20:07 수정 2020-01-20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우한 폐렴|국내 첫 확진…중국서 '공포' 상륙

국내에서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가 처음 나왔습니다.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입니다. 인천 의료원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당국은 비상 방역 체계에 들어갔습니다.

2. 무너진 설산, 나흘째…"착륙할 곳도 없다"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한국인 교사 일행이 실종된 지 나흘째입니다. 수색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사가 매우 급하고 눈도 많이 쌓여져 있는데요. 저희 헬기도 착륙할 지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3. 검찰 '내전'|상갓집 항의…추미애 법무 "추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무혐의"라고 주장한 검찰 고위간부에게 대검 중간 간부가 상갓집에서 공개적으로 항의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이번 일을 "추태"라고 규정하며 "공직기강을 바로 잡겠다"고 밝혔습니다.

4. 미세먼지 연구 결과…2016년에만 1600명 사망

고농도 초미세먼지에 하루만 노출돼도 사망 가능성이 높아진단 연구 결과가 처음 나왔습니다. 2016년에만 1천 6백여 명이 숨졌습니다. 이 중 많게는 860여 명은 중국발 미세먼지가 원인인 걸로 추산됐습니다. 

5. '여순' 사형 무죄|그러나, 아버지는 돌아오지 않는다…

1948년 여순사건 관련 신문 기사입니다. 당시 사법부가 반란군에 협조한 민간인들을 사형시켰단 내용입니다. 이 가운데 철도원 고 장환봉 씨는 오늘(20일) 72년 만의 재심에서 무죄를 받았습니다.

6. 주목받는 형제들|모레 '롯데월드 타워' 영결식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어제 세상을 떠나면서 신동주-신동빈 형제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영결식은 고인이 세운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 타워에서 모레 열립니다.

7. 도쿄올림픽 예선 4강전|한국 : 호주

우리 축구가 경기 종료 직전 터진 이동경 선수의 결승 골로 요르단을 꺾고 올림픽 예선 4강에 올랐습니다. 이제 한 번만 더 이기면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따냅니다. 다음 상대는 호주입니다.

8. 당신이 버린 '양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의 노점 거립니다. 영업이 대부분 끝난 시간인데요. 잠깐 빗물받이 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온갖 쓰레기와 음식물 찌꺼기 흔적들이 남아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노점에서 나온 쓰레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밀착카메라에서 현장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