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누가 간장에 농약을…보은 콩나물밥 사망사건 '안갯 속'

입력 2013-03-24 19:55 수정 2013-05-16 18: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달 충북 보은의 한 음식점에서 콩나물밥을 나눠 먹고 마을주민 1명이 숨진 사고가 있었습니다. 원인은 양념간장에 들어있던 맹독성 농약 때문으로 밝혀졌는데요. 하지만 경찰 수사는 한달이 넘도록 별 진척이 없다고 합니다.

뉴스 그 후, 대전총국 박종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달 20일 저녁 7시 반쯤.

식당주인 71살 이 모 씨와 주민 5명이 콩나물밥을 먹은 뒤 구토와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급히 옮겨졌습니다.

증상이 심했던 72살 정 모씨는 닷새 만에 끝내 숨졌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분석 결과, 환자들의 가검물과 양념간장에서 맹독성 농약 성분인 메소밀이 발견됐습니다.

사건이 발생한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수사는 답보상태에 빠졌고, 당사자들과 그 가족들에겐 그날의 기억이 아픔으로 남았습니다.

[피해자 가족 : 저도 그날 생각하면 눈물부터 나올 것 같고, 진짜 기억하기 싫고, 말하기도 싫어요.]

경찰은 식당주인 이 씨와 종업원을 상대로 메소밀이 양념간장에 들어간 경위를 조사했지만 별 성과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양태영/충북 보은경찰서 담당형사 : (현장검증을 통해) 다시 기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진술을 들어보려고 했는데, (주인과 종업원이) 당시 기억을 못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정적 단서가 될 메소밀 병을 찾는 작업도 실패했습니다.

게다가 메소밀은 1년여 전에 판매가 중단돼 구매자 확인도 힘듭니다.

수사가 오리무중에 빠진 가운데 경찰은 원점에서 다시 수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경찰, 참고인 10명 줄소환…'성접대 상대' 집중 조사 '폭격 맞은 듯' 하남 주택가 가스 폭발…고의 사고 흔적 파격 수강료? 입소문 난 운전학원, 알고보니 무보험 차량 20대 여성 납치·감금 용의자, 경찰과 '총격전' 끝 검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