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 김주혁, 1차 추돌 후 엑셀?…영상 속 '의문의 순간'

입력 2017-11-01 08: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이 주변 차량들의 블랙박스와 인근 CCTV 등을 통해 사고 원인을 계속 조사하고 있는데, 아직 정확한 이유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어서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사고가 일어난 편도 7차선 도로입니다.

당시 2차로를 달리던 김주혁 씨의 SUV 차량이 3차로에 바짝 붙습니다.

나란히 달리던 그랜저 차량의 운전석 쪽에 부딪히는 순간 놀란 그랜저 차량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습니다.

인근 CCTV에서도 당시 상황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랜저와 1차 추돌한 김씨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늦추고 2차선에서 4차선으로 변경합니다.

김 씨의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에 뒤따라 오던 차량은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습니다.

하지만 4차로와 5차로 사이에서 잠시 정차한 김씨는 그대로 그랜저 차량의 조수석을 추돌하더니 핸들을 틀고 인도를 넘어 아파트 쪽으로 돌진합니다.

2차 추돌 후 80m 이상 도로와 인도를 돌진했지만 급발진 사고에서 흔히 발견되는 브레이크를 밟은 정황도 보이지 않습니다.

김씨는 1차 추돌 이후 4차로에서 잠시 멈춘 후부터는 아파트 외벽에 부딪히기 직전까지 가속을 한 셈입니다.

결국 아파트 대리석 벽을 들이받은 김씨 차량은 2m 아래로 전도됐고 김 씨는 두부 손상으로 인해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사고 목격자 : 길이 막혀서 서 있는데 까만 차 한 대가 막고 있더라고. 확 순간적으로 차가 사라졌다니까. 오르막에서 차가 그렇게 빨리 나갈 수가 없어요.]

경찰은 주변 차량들의 블랙박스를 추가 입수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입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영상디자인 : 배장근)

관련기사

김주혁 부검…"직접적 사인은 심근경색 아닌 머리 손상" 배우 김주혁, 불의의 사고로 사망…정확한 원인 조사 중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병원 옮겨졌지만 결국 숨져 "김주혁, 추돌 뒤 가슴 움켜잡아"…비운의 사고 순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