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골프여제' 박인비, 메이저대회 3연패…세계 1위 탈환

입력 2015-06-15 22: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가 LPGA투어 단일 메이저대회 3연패의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자신의 우상인 박세리를 넘어서, '여자골프의 전설' 안니카 소렌스탐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언샷은 그린 위에 백발백중 떨어지고, 퍼트는 자로 잰 듯 홀컵을 향합니다.

2, 3, 4 라운드 동안 단 하나의 보기도 없는, 박인비의 무결점 플레이가 빛났습니다.

특히 마지막날 10번 홀에선 티샷을 벙커에 빠뜨리고도 버디를 잡아냈는데, 이런 집중력 덕분에 박인비는 최종합계 19언더파, 대회 최소타 타이기록으로 우승했습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이어 이 대회 3연패인데, 단일 메이저대회 3연패는 여자골프 역사상 세 번째이자 안니카 소렌스탐 이후 10년 만입니다.

또 박인비는 이번 우승으로 세계 1위 자리도 5개월 만에 탈환했습니다.

[박인비/KPMG 위민스 PGA챔피언십 우승 : 역사적인 분들과 함께 이름을 올릴 수 있어서 저에게는 무척 영광스러운 것 같습니다.]

박인비와 접전이 예상됐던 김세영은 다섯 타 뒤진 2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박인비는 이번 우승으로 메이저대회 6승이 됐습니다. 5승인 박세리를 넘어 우리선수 중 메이저 최다승 선수가 된 겁니다.

박세리를 보며 골퍼의 꿈을 키운 박인비가, 이젠 누군가의 우상으로서 그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박인비, 단일 메이저 3연패 대기록…랭킹 1위도 탈환 박인비 "소렌스탐과 같은 전설과 서다니…믿기 어렵다" 박인비, 메이저 3연속 우승 위업…10년 만에 대기록 3년 연속 우승 역사 쓴 박인비 "믿기 어려운 순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