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유라 챙겨라" 총지휘…특검, 김경숙 전 학장 소환

입력 2017-01-03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의혹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이죠. 김경숙 전 이화여대 체육대학장은 청문회에 나와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그런데 오늘(3일) 새벽에 구속된 류철균 이대 교수는 "정유라를 챙겨주라"는 김경숙 전 학장의 청탁이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최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경숙 전 이화여대 체육대학장은 지난달 15일 국정조사 청문회에 출석했습니다.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학점 특혜를 받게 해줬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김경숙 전 교수/이화여대 체육대학부 : 사실 학점 부여라든가 이런 것은 교수 개인의 고유 권한이기 때문에…]

하지만 특검에 긴급체포된 류철균 이화여대 교수는 지난 4월 "정 씨를 챙겨주라"는 김 전 학장의 전화를 세 차례나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류 교수 측은 김 전 학장이 "정윤회 씨 딸 유라 씨가 고등학교 때 따돌림을 당해 우울증이 있다. 류 교수의 강의를 듣고 있으니 신경 써달라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두 번째 통화에선 "정 씨 어머니, 최순실 씨가 류 교수한테 갈 테니 만나보고 잘 챙겨주라"고 했고, 실제 최 씨가 류 교수를 찾아갔다는 겁니다.

필수 시험도 안 본 정유라 씨는 온라인 출석만을 근거로 학점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강의도 국내에서 접속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검은 이런 모든 상황을 김경숙 전 학장이 총지휘한 것으로 판단하고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정유라 체포, 특검 수사도 새국면…국내 송환에 속도 [단독] 류철균 교수, 정유라 '허위 답안지' 작성 지시 정유라에 특혜 줬나?…'필명 이인화' 류철균 교수, 체포 독일에 재산 없다?…최순실, 삼성 입금 후 부동산 쇼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