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아모집 시스템 '처음학교로' 참여 안 하면 지원 중단"

입력 2018-11-09 21:08 수정 2018-11-09 22:41

"허위사실 유포 땐 수사 의뢰" 잇단 강공 모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허위사실 유포 땐 수사 의뢰" 잇단 강공 모드

[앵커]

이제 곧 유치원 원아모집이 시작되는데, 사립유치원들은 여전히 비협조적인 모습입니다. 결국 교육당국이 온라인 모집시스템인 '처음학교로'에 참여하지 않으면 학급운영비 지원을 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교육부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유치원은 수사를 의뢰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교육부의 유치원 입학지원 시스템 '처음학교로'입니다.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고 선착순이 아니라 추첨을 통해서 선발하는 방식인데 이 '처음학교로'에 참여하지 않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 각 지역 교육청이 제재 방침을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사립유치원 1096곳에 해마다 학급운영비 355억 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1곳 당 3360만 원 꼴인데, 미참여 유치원에 대해서는 이 지원금을 전액 삭감하겠다는 것입니다.

대전시교육청도 미참여 유치원에 대해 학급운영비나 기타 지원을 중단하고, 우선 감사 대상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당국은 사립유치원들의 집단 반발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재정/경기도교육감 : (조치에 반하여) 집단행동을 하는 유치원에 대하여 정원 감축 및 유치원 폐쇄 등 다양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한편,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단체 메신저 등에서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 3법이 통과되면 재산이 몰수된다"는 등 문자가 유포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명백히 허위사실이라며 경찰 수사 의뢰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관련기사

유은혜 "사립유치원 허위사실 유포 계속되면 경찰수사 의뢰" 서울교육청 "원아모집 중단 종용 땐 한유총 실태조사" 사립유치원 신설 주춤…설립 계획 취소하거나 연기 어린이집 특활비 빼돌린 원장…대법 "업무상 횡령" 인정 "에듀파인 쓸 테니 건물 이용료 지급"…한유총 이상한 조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