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당 "MB가 불법 댓글공작 몸통"…성역없는 검찰 수사 촉구

입력 2017-11-09 14:01

"소환조사 불가피…국민 의혹 해소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환조사 불가피…국민 의혹 해소해야"

여당 "MB가 불법 댓글공작 몸통"…성역없는 검찰 수사 촉구


더불어민주당은 9일 과거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불법 정치관여 활동과 관련해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김관진 전 청와대 안보실장이 사이버사 활동내용에 대해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를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고 한다"며 "사실관계를 밝혀 의혹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현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이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불법 댓글부대 운영이 드러난 만큼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조사는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이 불법 댓글공작의 몸통으로 포착된 만큼 수사당국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 다시는 군이 정치에 개입하며 헌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도 서면브리핑에서 "사이버사 등 군 당국의 정치개입 최종 지시자가 이 전 대통령으로 향하고 있다"며 "그의 책임이 점차 명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부당한 정치개입에 대한 수사 앞에 성역은 있을 수 없다"며 "이 전 대통령의 개입이 확인된 만큼 성역 없는 철저한 조사와 수사로 국민의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정원 MBC 장악' 김재철 영장심사…구속여부 늦은 밤 결론 [단독] 군 댓글 관련 'MB 지시' 인정 첫 진술…수사 급물살 MB, 국정원 댓글도 지시했나…원세훈 입장 변화 주목 댓글수사 4년 만에 MB 향해 다가가는 검찰…향후 전망은 김관진 "MB, 우리 편 뽑으라고 지시"…진술 의미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