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총리, 질병관리본부장에 "메르스 방역, 선조치 후보고"

입력 2017-06-15 16: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낙연 국무총리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이 증가하는 상황과 관련해 15일 질병관리본부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모든 방역 대응과 관련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장 책임하에 선(先)조치하고 후(後)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질병관리본부장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의료기관 내 메르스 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현재도 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나, 향후 대응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총리는 "감염병 대응의 성공과 실패는 선제 대응 여부에 달려 있다"며 "의료기관들이 메르스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고 의심환자 발생 시 적절한 대응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이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신속히 정보를 제공하고, 권역별 치료체계 구축을 위한 감염병 전문병원 관련 예산 확보, 방역인력 증원, 긴급상황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방안강구를 지시했다.

이총리는 "여름 휴가철 (중동지역) 성지순례 등이 예상되는 만큼 국무조정실장이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해 국내 방역체계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감염병 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스라엘 다녀온 광주 메르스 의심 환자, '음성' 판정 [단독] '골든타임' 놓쳐…수학여행 간 여중생 '의식불명' AI 활용한 '첨단 병원' 생긴다…달라질 진료환경 기대 광주서 메르스 의심 증상…이스라엘 다녀온 60대 여성 삼성 측 "특검 메르스 로비 주장, 증거없이 의혹만 제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