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반인륜적 범죄" 어린이집 폭행사건 질타

입력 2015-01-15 10:22

어린이집 폭행 대책마련 당정TF 구성키로…고강도 대책 예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린이집 폭행 대책마련 당정TF 구성키로…고강도 대책 예고

새누리 "반인륜적 범죄" 어린이집 폭행사건 질타


새누리당 지도부가 인천 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보육교사의 어린이 폭행 사건과 관련해 "세월호 참사 이후 최고의 충격", "반인륜적 범죄"라는 단어를 써 가며 강하게 질타했다.

새누리당은 빠른 시일 내 당정 정책회의를 소집해 보육시설 내 CCTV 설치 의무화, 보육교사 요건 강화 등의 관련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어제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4살짜리 아이를 폭행하는 장면을 보고 너무나 큰 충격에 지금까지 심장이 떨리면서 진정이 되지 않고 있다"며 "세월호 참사 이후 최고의 충격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에도 이 어린이집에서 폭행이 있었다는 학부모들의 제보가 있다는데 철저한 진상파악과 책임규명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어린이집 폭행사건이 잊을만 하면 자꾸 불거지는데 무엇이 문제이고, 왜 이런일이 계속 발생하는지 우리 사회에서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또 "내일(16일) 종로에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 안전문제와 저출산 문제를 살펴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완구 원내대표도 "작년에 예산통과하면서 보육교사에 대한 5600억원 증액을 조치했는데 이런식으로 운영돼서는 곤란하다"며 "국가예산 지원했기에 정부가 이 문제에 대해 대충의 대책으로는 안되겠다. 전수조사까지 해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이게 단순한 아동 폭행사건이 아니라 영유아들의 정서적인 문제까지 연결시켜놓고 본다면 이대로 넘어갈 수 없다"며 "우리 미래를 폭행하는 반인륜적 범죄"라고 언성을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이 문제에 대해 당정 정책회의를 즉시 열 것"이라며 "어린이집 내 CCTV 의무화 법안이나 어린이집 학대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 보육교사 자질 강화 방안, 가해 보육교사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등을 담아서 제도 정비를 확실히 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즉시 TF를 만들어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군현 사무총장도 "영·유아 교육과 영·유아 보육에 대한 통합체계 얘기가 나왔는데, 차제에 어린이집이 단순히 아이를 돌보는 탁아의 개념이 아니라 영·유아 보육과 유아 교육의 연계, 통합 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5000억원이 넘는 예산의 전달 체계, 복지 전달체계에 대해서도 차제에 반드시 짚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