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카이스트 총장이 "공부 그만하라" 말하는 이유?

입력 2021-10-03 10:45

방송: 10월 3일(일) 저녁 6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3일(일) 저녁 6시 40분

'차이나는 클라스' 카이스트 총장이 "공부 그만하라" 말하는 이유?

'괴짜 교수' 이광형 총장이 미래를 이야기한다.

3일(오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는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이 세 번째 인생지기로 출연, 미래의 인재상에 관해 이야기한다. 

총장 취임 직후 카이스트 학생들에게 "공부 좀 그만하자"라고 폭탄 발언을 쏟아낸 이광형 총장. 그는 학생들이 무작정 공부에만 집중하기보다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새로운 경험과 아이디어가 생긴다고 믿는다. "공부를 그만하자"는 발언에서 더 나아가 이광형 총장은 학교에 '실패 연구소'를 세워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한 번 실패하면 다시 도전하기가 어려운 우리 사회에서 학생들이 계속해서 도전을 즐기도록 장려하고자 마련한 장치인 것.

도전에 나선 건 카이스트 학생들뿐이 아니다. 이광형 총장도 직접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는 최근 랩 동아리의 정식 멤버로 가입해 학생들과 함께 랩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고 한다. 이날 스페셜 게스트로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을 찾은 래퍼 미란이도 그 열정에 반했다는데, 이광형 총장의 깜짝 놀랄 래퍼 데뷔 무대는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무크(K-MOOC)와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3일(오늘) 저녁 6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콘서트장 방불케 한 리아킴·남주·문빈의 인생 댄스 수업 '차이나는 클라스'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