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K, 8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또 하나의 가을 역사

입력 2018-11-13 21:45 수정 2018-11-13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슴 뛰게 했던 가을야구가 SK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최정의 9회 동점 홈런, 한동민의 연장 13회 역전 홈런, 또 마지막을 장식했던 김광현의 시속 154km 직구까지 한국시리즈 뒷이야기는 오늘(13일)도 계속됐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이제는 끝났다 싶을 때 터져 나온 홈런들.

SK 최정은 9회 투아웃에 또 한동민은 연장 13회 투아웃에 깜짝 놀랄 홈런을 쏘아올렸습니다.

강렬한 홈런만큼이나 13회에 마운드에 오른 김광현의 피날레도 이야깃거리를 남겼습니다.

두산 양의지에게 시속 154km 공을 뿌리며 공 3개로 잡아낸 삼진, 그리고 박건우는 뚝 떨어지는 슬라이더로 마무리했습니다.

5시간을 훌쩍 넘긴 경기를 끝낸 뒤 두 팔을 번쩍 든 세리머니는 8년 전 우승 장면과 오버랩됐습니다.

2010년 우승했을 때는 포수 박경완에게 꾸벅 인사했는데 이번에는 뒤돌아 야수들을 바라봤습니다.

김광현의 세리머니는 한 시즌 함께 해준 동료들을 향한 감사인사로 받아들여졌습니다.

한국시리즈 길을 열어준 플레이오프 마지막 경기의 끝내기 홈런.

한동민은 한국시리즈에서도 첫 홈런과 마지막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홈런은 한국시리즈의 모든 셈법을 흔들어버렸습니다.

8년 만에 우승한 SK.

힐만 감독은 외국인 사령탑 최초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미국의 가족 때문에 일찌감치 이별을 예고했던 힐만 감독에게도 최고의 선물이었습니다.

관련기사

연장서 터진 '한동민 결승포'…SK, 4번째 한국시리즈 정상 '충돌 역사'에 원정팬 입장금지…아르헨 축구 '최고 라이벌전' 비디오 판독이 가른 희비…FC서울, 13경기 만에 승전보 GS칼텍스, 흥국생명 잡고 3연승…단독 선두 '질주' 첫 외국인선수 활약…SK, 핸드볼 코리아리그 2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