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의겸 "흑석동 집 매각, 차익 전액 기부"…내년 출마설

입력 2019-12-01 20: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부동산 투기 목적으로 산 게 아니냐던 흑석동 건물을 팔겠다고 밝혔습니다. 팔고 남은 돈은 모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총선과 연관 짓는 분석도 나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김의겸 전 대변인은 오늘(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흑석동 집을 팝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매각한 뒤 남은 차액은 전액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조용히 팔아보려 했지만 오해를 낳을 수 있어 공개로 매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김 전 대변인은 지난해 7월 흑석동 재개발 예정지역의 상가 건물을 25억 7,000만 원에 샀습니다.

지난 3월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투기 논란이 커지자 대변인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정부 정책에 걸림돌이 되는 걸 원하지 않았고, 개인적인 명예도 중요했다고 매각 배경을 밝혔습니다.

늦어도 내년 1월 31일까지 계약을 마친다는 계획입니다.

김 전 대변인은 "다시 무주택자로 돌아가지만 초조해하지 않겠다. 문재인 정부를 믿고 기다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치권에서는 김 전 대변인의 이같은 행보를 총선과 연관짓는 해석도 나왔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논평을 내고, 총선을 염두해 둔 "'보여주기 쇼'가 아니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군산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김 전 대변인은 내년 총선 때 전북 군산 출마설이 돌고 있습니다.

군산은 바른미래당 김관영 전 원내대표가 3선을 노리고 있는 지역입니다.

정치권 한 관계자는 "최근 김 전 대변인이 수차례 군산을 찾았고, 지역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동료 의원 평가' 공천 반영…긴장감 팽팽했던 그곳 여당, 총선 앞두고 '차기주자 띄우기' 박차…"재집권 희망 보여야" 민주당 "모병제, 아직은 시기상조"…총선 공약 않기로 최재성 "청와대 출신, 출마는 자유지만 '총선 승리' 대의 돌아봐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