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제 세 번째 콜레라 환자…의심신고 않은 병원 고발

입력 2016-08-31 2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남 거제에서 세 번째 콜레라 환자가 확인됐습니다. 거제에 사는 60대 남성인데, 콜레라 의심 증상을 신고하지 않은 병원은 경찰에 고발됐습니다. 이번 발병은 좀 예사롭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요. 그 내용은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복통과 설사로 64살 김모 씨가 경남 거제시의 한 내과에 입원한 건 지난 24일입니다.

닷새 전 인근 시장에서 산 정어리와 오징어를 먹은 뒤 증상이 나타난 겁니다.

상태가 더 나빠진 김 씨는 다음 날 상급병원으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병원 측은 거제에서 두 번째 콜레라 환자가 보고된 시기인데도 의심 증상을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거제 OO병원 관계자 : 증상으로 봐도 콜레라는 아닌 것 같고 혹시 몰라서 실험을 의뢰한 상태이고 그 결과 음성으로 나왔고요.]

하루 뒤 부산의 한 대학병원으로 옮겨진 김 씨는 증상이 호전돼 일반병실에서 격리 중이지만 오늘(31일) 콜레라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

비슷한 증상을 보인 김 씨의 아내는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김 씨에게서 검출된 콜레라 균은 앞서 확인된 두 명의 환자와 동일한 엘토르 형인 것으로 확인됐지만 유전형을 확인하는 유전자지문분석이 진행중입니다.

거제시보건소는 병원 의료진 등 김씨의 접촉자를 대상으로 추가 조사하는 한편, 콜레라 의심증상을 보였는데도 보건당국에 신고하지 않은 병원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관련기사

거제 콜레라 3번째 환자 발생…확산 현실화되나 "3번째 콜레라 환자, 정어리·오징어 구워먹고 발병" 익혀도·구워도 콜레라에 감염?…감염경로 여전히 '수수께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