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경수 "네거티브 유감" vs 김태호 "진실하게 자백해야"

입력 2018-05-19 16:30

양측 대변인 논평…드루킹 특검처리 앞두고 날 선 공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양측 대변인 논평…드루킹 특검처리 앞두고 날 선 공방

김경수 "네거티브 유감" vs 김태호 "진실하게 자백해야"

드루킹 사건(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특검법안의 국회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가 날 선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김경수 후보 대변인 제윤경 국회의원은 19일 논평을 내고 "김태호 후보가 어제 지역 방송에 출연해 드루킹 사건을 언급하며 김경수 후보가 주범이라고 말했다"며 "선거가 본격 시작되기도 전에 네거티브 선거를 시작한 건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태호 후보의 네거티브 근거가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황당한 소설을 보도한 조선일보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며 "도지사 후보 여론조사에서 나타나는 큰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김태호 후보는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책과 공약을 선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태호 후보가 TV 토론은 피하면서 오히려 정치 브로커와 보수 언론을 통해 이뤄지는 악의적 정치 공세에 한팀이 되려 한다면 도민의 준엄한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태호 후보 대변인 윤한홍 국회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경수 후보는 완전하고 진실하게 자백하라"며 "범죄 혐의에 대해 당사자가 '소설 쓴다'고 하면 무죄가 되는 것이 우리 사법체계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든 중대 범죄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의 옥중편지는 김경수 후보에 대한 경찰의 재소환 조사를 불가피하게 만들었다"며 "김경수 후보는 옥중편지를 입수한 언론의 취재는 피하고 보도 이후 해당 언론사를 겁박하는 비겁한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검 수사가 철저하고 엄정하게 진행되면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며 "그러나 김경수 후보가 남긴 거짓말과 오만은 도민에게 큰 상처로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매크로 보여줬다" 드루킹 편지 파문 …김경수 "소설 같은 얘기" 검찰 "드루킹이 축소 수사 요구해 거부…당시 발언 녹화" '드루킹 편지' 논란 가열…양측 주장과 쟁점은? 드루킹, 다음·네이트서도…기사 3천여건 '댓글작업' 정황 "대선 전부터 불법 댓글작업"…드루킹 공범 진술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