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보순례단, 팽목항 도착…"아이들 마음 나아졌을 것"

입력 2014-07-29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참사 100일째였던 나흘 전, 진도를 향해 도보순례 중이던 두 단원고 희생자 학생의 아버님들을 화면으로 만나뵀었습니다. 그리고 어제(28일) 그분들이 팽목항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김관 기자가 만났다고 하는데요, 팽목항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김 기자, 예상보다 하루 이틀 빨리 도착하신 거 같은데 21일 만이라죠?

[기자]

네, 단원고 희생자 고 이승현 군의 아버지와 누나 그리고 고 김웅기 군의 아버지가 안산에서 출발한지 21일 만에 어제 오후 5시 이곳 팽목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이 걸어온 거리는 500km가 넘습니다.

유독 모질게 쏟아지던 장대비를 뚫고 이곳에 도착한 두 아버지와 누나는 사고해역을 바라보다 끝내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이분들에게 이번 도보순례는 숨진 아이에게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과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인터뷰 한 번 들어보시죠.

[김학일/고 김웅기 군 아버지 : 승현이나 웅기가 다 보고 있어서, 조금 더 마음이 나아졌을 거예요. 여기까지 온 것에 대해서 승현이 아버님이나 저나 웅기나 승현이에게 많이 다가갔을 거라고 생각해요. 고통도 같이 나눴을 거라고 생각해요.]

[앵커]

팽목항에 도착한 게 일정의 다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사고해역에 다시 가신다고요?

[기자]

네, 승현 군과 웅기 군의 가족들은 오늘 아침 바로 사고해역으로 출발합니다.

해경 함정을 타고 사고해역으로 가서는 바닷물을 길어올릴 예정입니다.

승현 군의 아버지 이호진 씨는 이 바닷물을 아이들의 눈물이라고 표현했는데요.

다음 달 방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이 바닷물과 함께 도보순례 내내 짊어지고 온 십자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앵커]

주말 사이 수색은 재개됐다는데, 여전히 성과는 없는 건가요?

[기자]

네, 제10호 태풍 마트모의 영향으로 피항했던 바지선이 주말 사이 복귀하면서 수색작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됐습니다.

하지만 실종자 숫자는 10명, 그대로입니다.

조리사 이모 씨가 발견된 이후 또 다시 시간은 흘러 11일째 희소식은 없습니다.

범대본 관계자는 과거 천안함 침몰 당시에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굴뚝에서 시신이 발견되기도 했다면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색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수색작업 재개…유가족 도보순례단 진도 입성 [인터뷰] '도보 순례' 유가족 "세월호 특별법, 유족 입장서 생각해달라" "특별법 제정될 때까지"…도보 행진 나선 세월호 가족 또 미뤄진 세월호 특별법…희생자 가족들 '도보 순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