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볼라고' 한식 대모 심영순, 50년 내공 장 담는 비법 공개!

입력 2019-03-21 15:42

방송: 3월 22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22일(금) 밤 9시

'해볼라고' 한식 대모 심영순, 50년 내공 장 담는 비법 공개!

'옥수동 황금손' 한식 대모 심영순을 찾은 유병재와 조재윤이 장 담는 노하우를 전수 받으며 본격적인 성공 비결 탐색에 나선다.

22일(금) 방송되는 JTBC '해볼라고' 8회에서는 '요리연구가' 심영순과 '외식문화 기획자' 장진우의 하루를 함께하며 그들의 성공 비결을 파헤치는 유병재, 조재윤, 양세형, 샘 오취리의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난주, 혜성처럼 등장한 조재윤에게 우등생 자리를 내어준 후 갖은 구박과 수모를 겪어야만 했던 유병재가 드디어 재기의 기회를 노렸다. 이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한식의 기초가 되는 된장을 담는 것. 유병재는 조재윤과 함께 장을 보는 과정에서 품목들을 하나하나 체크 하고 재료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등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이며 만회의 기회를 노리는 듯했다.

 
'해볼라고' 한식 대모 심영순, 50년 내공 장 담는 비법 공개!

그러나, 본격적인 장 담그기에서 다시 발발한 불호령 파티. 유병재는 소금 포대를 뜯지 못해 지적받은 걸 시작으로 불호령 연타를 맞으며 '짠병재'의 존재감을 알렸다. 유병재는 심영순의 호통에도 굴하지 않고 관심을 갈구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끝내 "온종일 뜻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다"며 발끈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한식 대모 심영순의 50년 내공 장 담그는 비법과 심영순표 특급 된장찌개 레시피가 공개된다. 

성공한 요리연구가의 비법은 22일(금) 밤 9시에 방송되는 본격 직업 소개 방송 JTBC '해볼라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해볼라고' 외식문화기획자 장진우 출연! 성공비결 파헤친다 '해볼라고' 조재윤, 야무진 손끝으로 최단기간 에이스 등극! '해볼라고' 안영미-권현빈, '카톡 알림음' 아이디어 대방출! '해볼라고' 양세형, "안영미 같은 여자는 안 만나" 독설 '해볼라고' 모바일 IT 기업 카카오 도전! 최고의 인재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