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명예훼손 피소 정봉주, 예정보다 1시간 일찍 경찰 출석

입력 2018-04-24 11:07

언론 노출 꺼린 듯…포토라인 안 서고 조사실 직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언론 노출 꺼린 듯…포토라인 안 서고 조사실 직행

명예훼손 피소 정봉주, 예정보다 1시간 일찍 경찰 출석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와 공방을 벌였던 정봉주 전 의원이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정 의원은 인터넷 언론사 '프레시안'으로부터 고소당한 사건에 관해 진술하기 위해 24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그는 당초 예정된 조사 시간보다 1시간 이상 이른 오전 8시 53분께 서울 중랑구 지능범죄수사대에 도착해 포토라인 앞에 서지 않고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언론과의 접촉을 피하려 예정보다 일찍 출석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2일 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던 정 전 의원은 33일 만에 피고소인으로 다시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경찰은 정 전 의원을 상대로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프레시안 기사를 오보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한 경위, 의혹이 허위라고 믿게 된 계기를 확인할 계획이다.

프레시안 서 모 기자는 정 전 의원이 2011년 11월 23일 기자 지망생 A 씨를 서울 영등포구 렉싱턴 호텔로 불러 성추행했다고 지난달 7일 보도했다.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서 기자 등 프레시안 기자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했고, 프레시안도 정 전 의원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다.

이후 정 전 의원은 성추행 시점으로 지목된 날 오후 6시 43분 렉싱턴 호텔 카페에서 자신의 신용카드로 결제한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다며 고소를 취소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고소 취하·정계 은퇴…정봉주, 피해자 향한 사과는 없었다 안희정 영장 기각 "방어권 보장"…'은퇴' 정봉주, 수사는 계속 정봉주 "서울시장 출마 철회…자숙하고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 정봉주 '거짓해명' 시인…"제 기억 잘못된것 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