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골키퍼 황당 실수에 '노룩' 골…'삼바 축구' 5골 폭발

입력 2019-06-24 10:04 수정 2019-06-24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남미 축구 대항전, 코파 아메리카에 나선 브라질이 흥겨운 삼바 축구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페루를 상대로 5대 0 완승을 거뒀는데요. 다채로운 골 잔치에 축구 팬들은 환호했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브라질 5:0 페루|코파 아메리카 >

골키퍼가 멀리 걷어차려던 공이 상대 선수 발에 막혔습니다.

공은 골문으로 향하고 깜짝 놀라 따라가는 페루 골키퍼.

우왕좌왕 하는 사이 브라질 공격수 피르미누는 골대 맞고 튕겨 나온 공을 보지도 않고 툭 차 넣습니다.

확실한 기회에서는 고개를 돌린 채 마무리하는 피르미누의 특기 노룩 슛이 남미 축구 대항전, 코파 아메리카에서도 나온 것입니다.

개최국 브라질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페루를 만나 화려한 골 잔치를 벌였습니다.

전반 12분 코너킥 상황에서 머리로 두 번 때려 밀어 넣은 카세미루의 골을 시작으로 골키퍼의 황당한 실수를 놓치지 않았던 피르미누에 이어 에베르통이 시원한 중거리슛을 터뜨렸습니다.

후반에는 다니엘 알베스가 동료 두 명과 주고 받는 패스로 수비를 제치며 골을 만들어냈고 경기 종료 직전 윌리안이 다섯번째 골로 쐐기를 박았습니다.

한 골, 한 골이 각기 다른 전개로 펼쳐져 축구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지난 베네수엘라전에서는 비디오 판독으로 두 골이 취소되며 불운에 울었지만 조별예선 3경기 8골 무실점, 공격과 수비에서 완벽한 모습으로 8강에 안착한 브라질.

안방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12년 만에 우승을 노립니다.

관련기사

메시, 그림 같은 30m 프리킥…상대팀 감독마저 '감탄' 레알마드리드 이적설까지 나와…가치 높아진 손흥민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팀, 태국 이기고 킹스컵 결승행 토트넘은 졌지만…외신 "손흥민만 고개 들 수 있어" 이미 몸 날린 골키퍼 '아차'…심리전의 승리 '파넨카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