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사수 1중대" vs "형님당 챙겨라"…위성정당 '설전'

입력 2020-04-04 19:50 수정 2020-04-04 1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가운데 민주당과 통합당의 비례용 위성정당들이 오늘(4일) 거친 말을 주고받았습니다. 한국당은 시민당을 가리켜 '조국 사수 1중대'라고 했고, 시민당은 '친애하는 형님당이나 챙기라'며 받아쳤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미래한국당은 오늘 오전 논평을 내고 더불어시민당을 '조국사수 1중대'라 칭했습니다.

"시민당이 '저항하는 언론인'이라며 비례 8번을 준 정필모 KBS 부사장의 경력은 가짜"라고 주장하는 과정에서 나온 표현들입니다.

시민당은 "친애하는 형님당이나 챙기라"며 바로 받아쳤습니다.

"n번방 호기심, 키 작은 사람, 인천 촌구석 등 막말 퍼레이드는 형이라고 하는 미래통합당의 자랑거리 아닌가"라고 했습니다.

이런 위성정당들에 대해 오늘도 쓴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정의당은 두 위성정당을 싸잡아 '떴다방 정당'이라고 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 : 비례의석을 도둑질하기 위해 1회용으로 만들어진 떴다방 정당과는…]

민생당은 '시정명령을 받은 민주당과 시민당의 홍보버스'에 대해 "꼼수가 월드베스트급이며 꼼수 지능범 당"이라고 여당을 비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 10명 중 7명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향후 폐지해야 한다'고 답한 여론조사 결과도 나왔습니다.

투표용지의 앞 기호를 받기 위해 의원 꿔주기에 나서는 등 여러 편법이 이어지면서 제도 자체를 없애야 한다는 여론이 커지고 있는 겁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홍빛누리)

관련기사

막 오른 4·15 총선…각 당이 보는 판세와 막판 변수는? 합동회의, 정책협약…위성정당과 '한몸 마케팅' 본격화 국회서 흰옷 입기? 산낙지 식용금지?…황당 공약들 '꼼수'로 선거보조금 수십억 원씩 받아…"법이 그러니" 국민 세금 물쓰듯…의원 꿔주고 수십억, 여성 내세워 8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