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초콜릿' 천재 신경외과의 장승조, 날카로운 연기 변신

입력 2019-11-13 11:16

장승조 "작품 선택, 윤계상-하지원 배우와 작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승조 "작품 선택, 윤계상-하지원 배우와 작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초콜릿' 천재 신경외과의 장승조, 날카로운 연기 변신

'초콜릿'의 장승조가 날선 연기 변신으로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나의 나라' 후속으로 오는 11월 29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초콜릿'(연출 이형민, 극본 이경희, 제작 드라마하우스·JYP 픽쳐스) 측이 13일, 불같은 자존심을 지닌 천재 신경외과 의사 '이준'으로 분하는 장승조의 스틸컷을 첫 공개 했다.

'초콜릿'은 메스처럼 차가운 뇌 신경외과 의사 이강(윤계상 분)과 음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불처럼 따뜻한 셰프 문차영(하지원 분)이 호스피스 병동에서 재회한 후 요리를 통해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휴먼 멜로를 그린다. 2004년 '미안하다 사랑한다'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이형민 감독과 이경희 작가의 재회는 그 자체로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만든다. 여기에 윤계상과 하지원, 장승조라는 대체 불가 라인업까지 더해지며 그야말로 '감성 제조 드림팀'을 완성했다.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낸 이야기 위에 녹여질 배우들의 감성 시너지가 차별화된 휴먼 멜로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공개된 사진 속 장승조는 이전과는 180도 달라진 날카로운 아우라로 변신을 예고한다. 흰 의사 가운을 입고 메스보다 차가운 눈빛으로 서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가 하면, 차분히 가라앉은 남성미를 발산하는 슈트 비주얼까지 여심을 저격한다. 단 두 장의 사진만으로도 극단의 매력을 담아내는 장승조의 모습은 '초콜릿'에서 그려낼 연기의 스펙트럼을 기대케 한다.

장승조가 연기하는 '이준'은 어릴 때부터 신동 소리를 듣고 자란 천재 신경외과 의사로 이강의 사촌 형이다. 불같은 자존심과 지고는 못 사는 강한 승부욕을 지닌 인물. 악연으로 얽힌 이강과는 치열한 유년기를 보낸 뒤 성인이 된 이후에도 서로를 이겨야만 하는 숙명의 라이벌이다. 캐릭터에 대한 완벽한 이해로 매 작품 호평을 이끌어낸 장승조가 복잡한 내면의 이준을 어떻게 그려갈지 관심이 쏠린다.

장승조의 변신은 '초콜릿'을 기다리게 하는 또 다른 관전 포인트. 장승조는 "이준은 스스로 정한 방향보다 어른들에 의해 정해진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인물이다. 때로 그 안에서 방향을 잃기도 하지만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으려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감정의 디테일을 중점적으로 보여줄 장승조는 "예민하고 날이 서 있던 이준이 이강과 문차영을 통해 조금씩 변해가는 과정을 잘 표현해보고 싶다. 마치 하나의 색이 그라데이션으로 물들어가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변해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감성 드림팀으로 불리는 이형민 감독, 이경희 작가의 조합이 만들어낼 이야기 위에 배우들의 시너지가 덧입힐 새로운 색의 감성이 설렘을 자극한다. 장승조 역시 기대가 크다. 장승조는 "이경희 작가님, 이형민 감독님, 윤계상, 하지원 선배님과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초콜릿'은 선택해야 할 이유가 충분했다. 함께 하는 좋은 분들과 잘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초콜릿'은 '나의 나라' 후속으로 오는 11월 29일(금)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드라마하우스, JYP픽쳐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초콜릿' 윤계상-하지원-장승조 '3색 캐릭터 포스터' 공개 '초콜릿' 윤계상X하지원 포스터 공개…로맨틱 감성 자극 '초콜릿' 하지원, 미소 뒤 쓸쓸한 눈빛…숨겨진 사연 '궁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