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요즘애들' 광희, 기억력 천재로 거듭나다? 비법 공개!

입력 2019-04-14 17:31 수정 2019-04-14 18:40

방송: 4월 14일(일) 밤 10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4월 14일(일) 밤 10시 50분

'요즘애들' 광희, 기억력 천재로 거듭나다? 비법 공개!

광희가 고수의 가르침을 받아 기억력 천재로 거듭났다.

14일(일)에 방송되는 JTBC '요즘애들'에서는 한 번 본 것은 모조리 외우는 '기억력 고수'가 비법을 전수한다.

최근 진행된 '요즘애들' 녹화에서 5MC는 5분 동안 200자리 수, 1시간 동안 카드 624장을 순서대로 외우는 기억력 고수 '요즘 애'를 만났다. 국내 최초의 '기억력 마스터'인 그는 "아이큐와는 상관없이, 방법만 알면 누구나 뇌섹 남녀가 될 수 있다"라며 자신의 기억력 비법을 전수했다. 그가 소개한 기억력 비법의 정체는 바로 '기억의 궁전'. 바로 자신만의 기억의 궁전을 세워 기억해야 할 것들을 넣어두는 것이었다.

 
'요즘애들' 광희, 기억력 천재로 거듭나다? 비법 공개!

5MC는 상상력을 동원해 각자 자신만의 기억의 궁전을 만들어보았다. 그 과정에서 MC들의 성향과 취향이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끊임없는 수다본능을 자랑하는 광희는 기억법마저 구구절절 말이 많았고, 김신영은 각종 야한 생각을 총동원한 19금 기억법으로 옆에 있던 광희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유재석은 '국민MC'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뻔한 상상력으로 주변 사람들의 야유를 받았다는 후문. 각자의 기억 방식은 조금씩 달랐지만 5MC 모두, 기억력 고수 '요즘 애'의 가르침에 기억력 강자로 다시 태어났다.

특히 평소 함께 일하는 스태프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광희 역시 녹화 2시간 만에 기억력 천재로 거듭났다. 이에 광희는 "원래 배운 건 도화지처럼 바로 흡수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유재석은 "도화지가 아니라 스펀지다"라며 기억력과는 별개로 어휘력을 지적해 웃음을 자아냈다.

광희를 기억력 천재로 거듭나게 한 기억력 고수의 비법은 14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요즘애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내가 저 얼굴이면…" '스테이지K' 아이콘, 역대급 무대평가 '아름다운 세상' 추자현 "이걸 왜 이제야 알았지"…궁금증 증폭 '아는형님' 유이의 고백 "엄마가 나를 '도란이'로 부른다" '슈퍼밴드' 클래식 왕자, 버스킹 보석…프로듀서들 홀린 2조 '스테이지K' 한류조상단, 시조새 발언으로 빅재미 선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