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원배 사퇴에 이사회 파행…MBC 방문진, 여야 구도 역전

입력 2017-10-20 09:19 수정 2017-10-20 0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해드렸던 것처럼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의 김원배 이사가 사퇴의사를 표명했고, 어제(19일) 공식적으로 사퇴서를 내면서 이사회는 파행으로 끝났습니다. 퇴진 요구를 받고 있는 고영주 이사장은 새로운 이사가 선임되는걸 보고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에서 구 여권 추천으로 임명됐던 김원배 이사가 어제 오전 팩스로 사퇴서를 제출했습니다.

방문진 사무처는 이사 임명권을 가진 방송통신위원회에 사퇴서를 전달키로 했습니다.

지난 달 유의선 이사에 이어 김 이사까지 공식 사퇴한 겁니다.

이에 따라 총 9명의 이사회에서 현 여권 인사들은 5명이 되고 야권 인사들은 4명이 되면서 여야 구도가 역전됐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어제 오후 방문진 이사회가 열렸지만 구 여권 이사진들은 김 이사 사퇴가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퇴장했습니다.

최근 사퇴 가능성에 대해 주목받고 있는 고 이사장은 거취를 묻는 질문에 사태 추이를 보겠다고 했습니다.

[고영주/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 사퇴하는 게 나은지 안 하는 게 나은지, 모든 가능성이 다 열려있습니다. 당장 이사가 어떤 분들이 선임돼서 오는지 그런 것들도 다 참고 사항이 되겠죠.]

언론노조 MBC본부는 어제 오후 방문진 건물 앞에서 집회를 열고 고영주 이사장의 퇴진을 요구했습니다.

(화면제공 :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영상취재 : 정상원, 영상편집 : 김정은)

관련기사

'구 여권 추천' 김원배 사퇴서 제출…방문진 이사회 파행 달라지는 MBC '방문진 구성'…김장겸 해임 논의 주목 MBC 방문진 옛 여권 추천 김원배 이사, 사의 표명 경찰, MBC 본사 압수수색…지역축제 '입찰방해' 혐의 MBC 본사 압수수색…노조는 '골프 접대' 의혹도 제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