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2 19:06 수정 2020-08-02 20: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충북에서만 4명 숨지고 7명 실종

전국적으로 비 피해가 커지는 가운데 충북에서만 4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됐습니다. 현장에 출동하던 소방관 한 명도 도로가 무너지며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2. 안성 산사태…이천 저수지 둑 붕괴

시간당 100mm 넘는 물폭탄이 쏟아진 경기 지역에서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안성에선 산사태로 떠내려온 흙이 양계장 건물을 덮치며 50대 남성이 숨졌고, 이천의 산양저수지에서 둑 일부가 무너지면서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3. 내일도 비…모레부터 태풍 영향권

비는 오늘(2일)밤도, 내일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내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최대 300mm의 큰 비가 온다는 예보인데다가 모레부터는 제4호 태풍 '하구핏'의 영향도 받겠습니다.

4. 폭우에도…일부 하천 산책로엔 사람들

어제 사망사고가 일어났던 서울 도림천 산책로는 출입이 통제됐지만, 통제되지 않은 일부 하천에는 시민들이 산책을 나서기도 했습니다. 많은 비가 갑자기 내리면 산책로 위까지 물이 빠르게 차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5. "틱톡, 미국 내 사업 전부 매각"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을 미국에서 쓰지 못하게 하겠다고 하자 틱톡이 미국 내 사업을 전부 팔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안에서는 "이미 많은 미국인이 쓰고 있었는데, 이제 와 틱톡을 금지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를 위협하는 것"이라는 비판도 나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