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3년간 13억 후원받은 이영학, 딸 병원비로 750만원만 사용

입력 2017-10-30 14:28

경찰, 서울대·고려대 병원 진료기록 확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서울대·고려대 병원 진료기록 확인

13년간 13억 후원받은 이영학, 딸 병원비로 750만원만 사용


13년간 딸 치료비 명목 등으로 약 13억원의 후원금을 받은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이 실제로는 750만원의 병원비만 쓴 사실이 확인됐다.

이영학의 후원금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 중랑경찰서는 이영학 딸이 치료를 받은 서울대병원과 고려대병원의 진료기록을 분석한 결과 이영학이 총 750만원의 병원비를 낸 것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은 딸 병원비를 복지 재단에서 직접 병원에 내주면서 이영학이 실제 병원비보다 적은 금액을 병원비로 쓴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경찰은 이영학의 후원계좌 3개를 분석, 2005년부터 2017년까지 12억8천만원의 후원금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후원계좌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송금된 금액이 2억원 가량에 달하지만, 이영학이 수신자명을 '서울대병원'으로 임의로 조작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이영학이 수신자명을 조작해 다른 계좌에 송금한 금액이 추가로 있을 것으로 보고 병원비가 송금된 계좌를 분석 중이다. 경찰은 이영학이 차명계좌로 이 금액을 보낸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이영학이 딸 치료비 명목으로 후원을 받고 정작 후원금 대부분을 다른 곳에 사용했다면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및 기부 사기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영학의 신용카드와 계좌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사용처를 찾고 있다.

아울러 경찰은 이영학 아내의 사망과 관련, 타살 혐의점이 없다는 점에서 자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내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50m 떨어진 옥상 폐쇄회로(CC)TV가 딸의 방 창문을 비추고 있지만, 여기서 투신한 장면이 나오지 않았다"며 "화장실에서 아내가 투신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오원춘 사건' 때도 그러더니…반복되는 부실 실종수사 이영학 계부, 사망 사흘 전 '이영학 아내 사망' 참고인 조사받아 '어금니 아빠' 이영학 가족의 끔찍한 비밀 집중 추적 '며느리 성폭행 혐의' 이영학 의붓아버지 숨진 채 발견 허위 보고까지…이영학 사건 '부실 대응' 경찰 9명 징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