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북한 미사일 발사 대비 '파괴조치 명령' 1개월 연장

입력 2016-04-28 16: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 북한 미사일 발사 대비 '파괴조치 명령' 1개월 연장


일본 정부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 도발 가능성에 대비해 애초 이달 말까지였던 자위대의 '파괴조치 명령' 기한을 다음 달말까지로 1개월 연장했다.

28일 일본 산케이신문 등은 정부 관계자를 인용, 자국 정부가 북한이 내달 6일 개최하는 제7차 조선노동당 대회에 즈음해 추가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다만 일본 정부는 이를 공식 발표하지 않았다.

나카타니 겐(中谷元) 일본 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번 사안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한 채 "북한의 당대회 개최 기간 추가 도발을 할 가능성을 부정할 수 없다"면서 "북한의 도발에 만반의 태세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자위대는 긴장감을 유지하고 정보 수집과 감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본은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발사와 관련, 지난달 16일 자위대에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일본 영공·영해로 들어오면 요격하라는 '파괴조치 명령'을 내렸다.

이어 지난 18일부터 방위성 부지 내에 PAC-3 미사일을 일시적으로 배치한 상황이다.

한편 자위대는 PAC-3 외에 고성능 레이더를 갖춘 해상자위대의 이지스함을 일본 주변 해역에 배치하고 북한의 움직임을 경계하고 있다.

일본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상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항공자위대의 PAC-3 부대를 도쿄의 방위성 내 상주시킬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관련기사

"북한, '무수단' 추정 발사체 1발 발사…또 실패 추정" "안보 관련법은 위헌"…일본 500여명, 첫 집단소송 제기 일본, SLBM 실험 북한에 정식 항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