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동아시안컵' 북한 경계대상 김승대 "왜 나를 찍으셨는지…"

입력 2015-08-06 13: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 감독으로부터 경계대상으로 지목된 남자축구대표팀 미드필더 김승대(24·포항)가 "왜 나를 찍었는지 모르겠다"며 웃었다.

상황은 이렇다.

북한 김창복 감독은 지난 5일 중국과의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 2차전을 마친 뒤 한국 선수 중 눈에 띄는 선수를 꼽아 달라는 질문에 "한국과 중국의 경기를 지켜보니 12번 선수(김승대)의 활약이 아주 좋았다"고 평가했다.

6일 오전 중국 우한의 우한 스포트센터 내 연습구장에서 열린 팀 훈련에 참석한 김승대는 "잘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왜 그랬는지 잘 모르겠다"고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김승대는 김 감독이 유심히 지켜봤다는 지난 2일 중국전에서 A매치 데뷔전·데뷔골을 터뜨렸다. 원톱 이정협(24·상주) 아래에 배치된 그는 '라인 브레이커'라는 별명답게 상대 수비 라인을 허물며 공격을 주도했다.

김승대는 "일대일 수비가 들어온다면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더 뛰겠다. 나도 일대일 수비를 이기면 성장할 수 있다. 준비를 잘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과 북한은 오는 9일 대회 최종전에서 격돌한다. 1승1무(승점 4)를 거둔 한국은 북한을 이기면 자력 우승을 확정한다. 1승1패(승점 3)의 북한도 한국을 꺾고 중국이 일본에 비기거나 패한다면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다. 모두 물러설 수 없는 입장이다.

지난해 인천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북한과 만난 적이 있는 김승대는 "아시안게임에 비해 패싱 플레이가 좋아졌고 타깃형 공격수를 둔 전술도 있었다. 지치지 않는 체력에 부담도 생긴다"고 경계했다.

북한 수비진에 대해서는 거칠다는 평가를 내놨다.

김승대는 "심판이 안 볼때 밟고 가거나 안 좋은 말을 하기도 한다"고 귀띔했다. 이어 그는 "그런 말을 듣고 그냥 가만히 있었다. 말려들면 안된다"면서 "나만의 스타일이 있어서 신경을 안썼다. 그런 플레이 해도 우리가 이기면 무용지물이다. 복수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