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호성 "최순실, 대통령 말씀자료 수정한 것 사실"

입력 2016-12-26 19:53

"인편으로 최순실에 문서 보낸 뒤 다시 인편으로 받았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편으로 최순실에 문서 보낸 뒤 다시 인편으로 받았다"

정호성 "최순실, 대통령 말씀자료 수정한 것 사실"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은 26일 박근혜 대통령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의혹과 관련, "말씀자료를 보내주고 최순실이 의견을 말하고 수정도 한다"고 최순실의 연설문 등 개입 사실을 인정했다.

정 전 비서관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남부구치소에서 진행된 '최순실 국조특위' 소속 여야 의원들과의 비공개 접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더불어민주당 특위 간사 박범계 의원이 전했다. 박 의원은 "(정 전 비서관이) 최순실에 공무상 기밀이 전달된 것은 인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정 전 비서관은) 국정원, 감사원, 검찰총장 인사에 관한 의원들 질의에는 (최순실 개입 여부에 대해) 다소 부정적으로 답했지만, 인사안을 발표할 때 발표 내용에 대해서는 수정을 받을 필요가 있었다고 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당 도종환 의원에 따르면, 정 전 비서관은 연설문 등이 최순실에게 전달된 경로에 대해서는 "인편으로 보내고 인편으로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최순실을 "대통령을 아주 잘 모시는 사람"이라고 평했다.

정 전 비서관은 아울러 "최순실이 이렇게 사익을 취하고 삼성 등 대기업에서 수백억 지원을 받은 것은 미스터리"라고도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정호성 "박 대통령, 세월호 당일 관저…2시 넘어 사태 심각성 보고" 정호성 "박 대통령, 최순실 신뢰하고 많이 상의했다" 정호성 "윤전추·이영선, 세월호 때도 관저에서 대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