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정' 첫방송부터 화제…"차승원표 광해군 카리스마 작렬"

입력 2015-04-14 14: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화정' 첫방송부터 화제…"차승원표 광해군 카리스마 작렬"

'화정 광해군'

'화정'이 첫 방송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4일 MBC 새 월화드라마 '화정'(극본 이영, 연출 최정규 김상호)이 첫 방송됐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5%라는 시청률로 첫 방송을 시작한 '화정'은 방송 전부터 톱스타들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일으켰다.

이날 '화정'에는 아버지 선조(박영규)의 죽음을 목도하게 되는 광해군(차승원)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선조의 방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선조의 의식이 희미해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 광해군은 어의를 부르라고 소리쳤다.

선조는 광해군을 보위에 올리려는 김개시(김여진)의 계략으로 독이 든 탕약을 마신 상황이었다.

선조가 물을 달라는 말에 광해군은 멈칫거리며 "이미 사기가 퍼졌다"며 "물을 마시면 기도가 막혀서 고통만 더할 뿐이다. 소인의 몸보다 더 잘 살폈기에 안다. 마지막을 받아들이셔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광해군의 이와같은 조언에 선조는 "네 이 놈 닥쳐라"고 역정을 내며 살기 위해 발악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광해군은 "이리할 것을 결국엔 이리될 것을 어찌 그토록 소자를 미워하셨느냐"며 "전하 마음에 들기 위해 진심을 다하지 않은 적이 없다. 그런데 단 한 번도 진심을 봐주신 적이 없었다"며 그간의 서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생전 아버지 선조로부터 사랑받아본 적 없는 광해는 "전하께 저는 자식이 아닌 정적이었을 뿐"이라며 "제가 전하와 다른 게 싫으셨던 걸 안다. 저는 전하처럼 무능하지 않으니까. 저는 전하와는 다른 임금이 될 거다. 이제 이 나라의 왕은 저다"고 속내를 밝혔다.

'화정' 광해군에 누리꾼들은 "'화정' 광해군, 저 장면 소름!" "'화정' 광해군, 아 첫방부터 재미지네" "'화정' 광해군, 오늘도 본방사수" "'화정' 광해군, 카리스마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화정' 광해군, MBC 방송화면 캡처

관련기사

'냉장고' 김풍이 달라졌다? 남자답게 '빡'…승리 원동력? 유세윤, 카페에 거듭 사과 "다시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박명수 "한수민 사진 보고 '찌릿'…결혼할 사람 느낌 온다" 블랙데이 행사 풍성…실제 매출에 얼마나 영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