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소인 2차 피해' 수사 착수…가짜 고소장도 조사 계획

입력 2020-07-14 20: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은 고소인을 향한 신상털기와 악의적인 비방, 가짜 고소장 유포와 같은 2차 가해에 대해서도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피해를 확인하기 위해서 오늘(14일) 고소인을 직접 불러 조사했습니다.

김지성 기자입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을 고소한 고소인은 어제 추가 고소장을 냈습니다.

성추행 의혹과 관련된 고소를 비판하는 내용이 온라인 공간과 오프라인 경로를 통해 확산되면서 2차 피해를 당하고 있다는 취지입니다.

실제로 박 시장이 숨진 뒤 온라인에선 고소인에 대한 비난과 '신상털기'가 계속됐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늘 고소인 A씨를 직접 불러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경찰은 특히 박 시장 성추행 혐의와 관련된 고소장이라며 소셜미디어 등에서 떠돈 글이 어떻게 퍼졌는지 들여다볼 계획입니다.

고소인 측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인터넷에 유포된 고소장이 가짜 고소장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김재련/변호사 (어제 / 기자회견) : 인터넷에서 고소장이라고 떠돌아다니는 그 문건은 저희가 수사기관에 제출한 문건이 아닙니다. 그 문건 안에는 사실상 피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부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경찰 관계자는 명예훼손과 성폭력범죄처벌법 위반 혐의 등을 적용해 2차 피해 사건을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서울시장 비서실, 성추행 방조 지속"…통합당 총공세 박원순 고소인 측 "진상규명 촉구"…조사 가능성은? 이해찬 "피해 호소 여성 위로"…비공개 회의서 사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