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라오스 "댐 사고 공정한 조사…한국 참여 요청"

입력 2018-08-04 21:45 수정 2018-08-05 0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라오스 "댐 사고 공정한 조사…한국 참여 요청"

라오스 댐 사고의 원인을 조사하기 시작한 현지 위원회가 한국 정부의 참여를 요청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라오스 국영매체는 라오스 정부가 댐 건설에 참여한 기업들이 속한 국가들을 초청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고 원인이 폭우인지 아니면 건설 문제인지를 공정하게 조사하기 위해서인데 국제적으로 공인된 다른 독립 전문가들도 조사 참가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하와이 마우이섬 해변…한국인 남녀 2명 '익사'

하와이에서 한국인 2명이 물에 빠져 숨졌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일 한국인 40살 남성과 37살 여성이 마우이 섬 키와카푸 해변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모두 숨졌다는 보도입니다. 나이를 제외한 희생자들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3. 기어 잘못 놔 자동세차기 파손 "차주 책임 50%"

자동세차장에서 기어를 '파킹' 상태에 놓지 않아 세차기가 파손됐다면, 차량 주인에게도 50%의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인천지법은 세차장 업주가 차량 주인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기어를 파킹 상태에 두지 않은 차주에게 350여 만 원을 물어주라고 판결했습니다.

4. 상반기 식당·술집 매출…6년 반 만에 최대폭 하락

올해 상반기 식당과 술집 매출액이 6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반기 음식점과 주점업의 소매 판매액지수는 95.9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6% 하락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