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19 08: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여야 오늘 청와대 회동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9일) 여야 원내대표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국정 현안 등을 논의합니다. 새 정부 내각의 인사청문회와 일자리 정책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북핵 대응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얘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2. "5·18 정신 헌법에"…진상 규명

어제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문 대통령이 발포의 진상을 규명하고, 5·18 정신을 헌법에 담겠다고 약속하면서 특별법과 진상규명 위원회 설치 등의 후속조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3. '돈 봉투 만찬' 파문…사표 반려

'돈 봉투 만찬'의 핵심 당사자인 이영렬 지검장과 안태근 검찰국장이 사의를 표명했지만 감찰 중이라는 이유로 수리되지 않았습니다. 범죄 혐의가 포착되면 감찰은 수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4. 금융사 대주주 자격 심사 강화

금융 당국이 재벌 오너의 금융사 대주주 자격 심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재벌 오너가 횡령이나 배임 등으로 처벌되면 계열 금융사에 대한 의결권 행사를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5. 이해찬 특사, 오늘 시진핑 면담

문재인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베이징을 방문 중인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오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납니다. 중국은 특사에 대해 정상급에 준하는 파격적인 예우를 하면서도 사드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6. 오늘 더위 계속…주말 더 덥다

오늘도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서울 27도, 대구는 32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주말인 내일과 일요일인 모레는 오늘보다 더 덥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