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0-20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월성 1호기 감사 결과 나온다

월성 원전 1호기를 조기에 폐쇄하기로 한 결정이 타당했는지에 대한 감사원 감사 결과가 오늘(20일) 오후에 나옵니다. 국회가 지난해 9월 감사를 요구한 지 385일만이고 법정 감사 시한을 넘긴 지 233일 만입니다. 조기 폐쇄 결정 자체에 대해서는 타당성을 부인하지 않지만 경제성 평가에 일부 문제가 있었다는 결론이 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추미애 장관 또 수사지휘권 발동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하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앞으로 라임 펀드 사기 사건과 가족 측근과 관련된 의혹에 대한 수사를 지휘할 수 없게 됐습니다. 서울남부지검에는 라임 관련 검사 비리 의혹을 수사할 새로운 수사팀이 꾸려졌습니다. 

3. 여 "검찰게이트" vs 야 "특검 도입"

더불어민주당은 김봉현 전 스타 모빌리티 회장의 폭로 편지가 공개되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 총장에 대한 수사권 발동에 나서자 라임과 옵티머스 사기사건이 '검찰 게이트'라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을 비롯한 야당들은 한 목소리로 특검 도입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4. '옵티머스' 스킨앤스킨 이사 구속

옵티머스의 정관계 로비 의혹을 검찰이 본격 수사한 이후 구속 사례가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스킨앤스킨 이사로 회사 자금 150억 원을 빼돌린 혐의 등을 받고 있는데 이 돈은 주로 옵티머스 펀드 환매 중단을 막는 데 사용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 서울 강남 대형학원 강사도 확진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대형 학원 강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13일 화요일 의심 증상이 처음 나타난 이후에도 주말까지 계속해서 학원으로 출근해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대입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큽니다.

6. 유럽 급증…영국 웨일스도 봉쇄조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유럽 나라들에서 모일 수 있는 인원을 제한하는 조치를 잇따라 내고 있습니다. 영국 웨일스 지역에서는 지난 3월에 실시했던 엄격한 봉쇄조치가 다시 도입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