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장현 전 시장 14시간 조사…'공천 대가성' 집중추궁

입력 2018-12-11 08:39 수정 2018-12-11 0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여성에게 속아서 4억 5000만 원의 큰 돈을 건넸다고 주장했죠. 윤장현 전 광주광역시장이 14시간의 검찰 조사를 받고 어젯(10일)밤 늦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윤 전 시장은 지방선거 공천과는 무관하다며 선거법 위반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박준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광주지검 청사를 빠져 나옵니다.

어제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지 14시간 만입니다.

[윤장현/전 광주광역시장 : 국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거듭 죄송한 말씀 드리고요. 공인으로서 부끄러움 없이 사실에 입각해서 조사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찰 조사의 핵심은 윤 전 시장이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사기 피의자 김모씨에게 보낸 돈의 성격입니다.

윤 전 시장은 지난해 말부터 지난 10월까지 김씨와 문자메시지를 268차례 주고 받았습니다.

특히 6·13 지방선거 당내 경선을 앞둔 지난 1월 김씨는 "이번 대통령 생일 때 윤 시장 얘기했다", "당 대표에게 신경쓰라고 했다"는 거짓 문자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검찰은 문자 내용과 입금 시기 등으로 미뤄볼 때 윤 전 시장이 김씨에게 공천을 바라고 4억 5000만원을 건넨 것은 아닌지 집중 조사했습니다.

[윤장현/전 광주광역시장 : (공천에 관련된 거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네, 앞으로 수사 진행 중이기 때문에 계속 더…]

윤 전 시장은 김씨 자녀의 사립학교 취업에 관여한 혐의에 대해서는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전 시장에 대해 선거법 위반과 직권 남용 혐의 등을 적용한 검찰은 오늘 오전 윤 전 시장을 다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윤장현, 불출마 뒤 "돈 돌려달라"…4억5천만원 어디로? 윤장현, "공천 무관" 주장했지만…오고 간 문자 268회 윤장현 "지혜롭지 못했다" 검찰 출석…4억 공천 대가 쟁점 윤장현 속인 사기범, 문 대통령까지 사칭하다 결국 '덜미' "'노 전 대통령 혼외자' 말에 속아"…윤장현 의문 증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