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불륜설' 박수현 "선거운동 재개…미투와 흑색선전은 달라"

입력 2018-03-12 14:40

"안희정의 공과 과 분명히…충남도민 상처 보듬을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의 공과 과 분명히…충남도민 상처 보듬을 것"

'불륜설' 박수현 "선거운동 재개…미투와 흑색선전은 달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폭로 이후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했던 '안희정의 친구'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일주일 만에 선거운동을 재개했다.

박 충남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터 잠정 중단했던 선거운동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6일 선거운동 중단을 선언하면서 어떻게 하면 도민께 사죄드릴 수 있을지 성찰하겠다고 말씀드렸고, 지역 각계 원로와 대표들을 찾아 뒤로 숨지 말라는 격려를 들었다"고 전했다.

그는 "안희정의 친구로서 사죄드리며, 도민 여러분께도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다"면서도 "안희정의 공과 과는 구별해야 하며, 도민과 공직자의 땀으로 일군 성과는 마땅히 존중돼야 한다"며 안희정의 업적을 계승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 후보는 자신에게 제기된 지방의원과의 불륜 의혹에 대해 허위사실이며 정치공작이라고 거듭 밝혔다.

그는 "미투 운동과 개인사를 가공한 흑색선전은 다르다"며 "네거티브 정치공작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시의원에 좋은 감정을 가진 있는 것은 맞다"며 "(별거로 인해) 정상적인 가정생활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이성과 교제하는 것은 불륜이 아니라는 대법원 판례가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지난 19·20대 총선에서는 의혹을 제기하지 않다가 도지사 후보로 당선이 유력해 보이는 이 시점에 제기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정치공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또 지도부의 자진사퇴 권고 결정에 대해 "자진사퇴 등 여러 안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식으로 최고위에서 저를 출석시켜 그런 통보를 한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달 출마 기자회견 때 가정을 이루고 싶다고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연애하는 도지사, 멋지지 않느냐"고 말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치권 휩쓰는 '미투'…이념 공세·정치 공작 등 논란도 민주당, 민병두 의원직 사퇴 만류…박수현은 의혹 반박 지방선거에 불똥…민주당, 안희정 제명하며 '출구' 고심 '안희정 친구' 강조하며 선거운동 하던 박수현도 타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