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엘시티 비리' 이장호 전 부산은행장 재판서 청탁 부인

입력 2017-04-14 13: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엘시티 비리' 이장호 전 부산은행장 재판서 청탁 부인


엘시티(LCT) 금품비리 등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장호(70)전 BS금융지주 회장이 14일 열린 첫 재판에서 "엘시티 이영복(67·구속기소)회장으로부터 어떠한 청탁을 받은 적도 없다"며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다.

부산지법 형사합의5부(심현욱 부장판사) 심리로 이날 오전 열린 첫 재판에서 이 전 행장은 검찰의 공소사실을 대부분 부인했다.

이 전 행장은 "엘시티 이영복 회장으로부터 대출 등 엘시티사업에 도움을 달라"는 청탁과 함께 상품권 250만원어치를 받고(금융지주회사법 위반), 1200만원 상당의 중국 유명 서예가의 작품을 받은 혐의(알선수재)로 기소됐다.

이 전행장은 또 부인을 지인인 건설업자가 운영하는 회사 직원인 것처럼 꾸며 급여 명목으로 3720만원을 받은 혐의(업무상 횡령)도 받고 있다.

이 전 행장 측 변호인은 "엘시티 측 상품권을 쓴 것은 인정하지만, 엘시티 이 회장으로부터 상품권을 받았는지는 기억하지 못한다"며 "중국 서예작품을 받기는 했지만 청탁이 없었기 때문에 알선수재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전 회장이 부인을 지인 회사직원으로 올려 3000여만원을 받았다는 업무상 횡령 혐의는 인정했다.

다음 재판에는 엘시티 이 회장이 증인으로 나올 예정이어서 법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한편 이장호 전 부산은행장은 2006∼2012년 부산은행장, 2011∼2013년 BNK금융그룹의 전신인 BS금융지주 회장, 2013∼2015년 BS금융지주 고문을 지냈다.

(뉴시스)

관련기사

'세관장 인사 개입 의혹' 고영태, 오늘 오후 3시 구속심사 고영태 체포 이틀 만에 '영장 청구'…적부심사는 기각 [단독] "고기 사준다더라"…국민의당 경선 의혹 증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