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아보지도 못했는데…신생아실 '로타바이러스' 집단 감염

입력 2018-09-26 21:42 수정 2018-09-26 22: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구의 한 대학병원 신생아실에서 '로타 바이러스'가 퍼졌습니다. 구토와 발열, 설사등을 동반합니다. 사흘 전에 처음 환자가 나온 뒤로 오늘(26일)까지 14명이 감염됐습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아이를 낳은 이 산모는 출산 일주일이 지나도록 아이를 안아보지 못했습니다.

몸을 회복해 면회가 가능해졌을 무렵 아이가 로타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로타 바이러스 확진 아이 산모 : 5년 만에 가진 아기인데 이렇게 되니까 마음이 너무 아프고 아직 아기를 한 번도 못 안아봤잖아요.]

이 병원 신생아실에서 첫 로타바이러스 확진판정이 나온 건 지난 23일입니다.

이후 같은 시기에 신생아실에 있던 아이 19명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감염자가 계속 늘었습니다.

오늘도 퇴원했던 쌍둥이가 양성판정을 받아 감염된 신생아는 모두 14명으로 늘었습니다.

[신생아실 담당의 : 분만이 갑자기 많아지는 바람에 (신생아실이) 과밀화가 된 것이 원인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염된 신생아들은 현재 격리 치료중입니다.

보건당국은 신생아실을 당분간 폐쇄하는 한편 감염 경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이미 음성판정을 받은 신생아 3명을 추가 검사합니다.

잠복기를 고려해 이틀 간격으로 세 차례 검사해 모두 이상이 없어야 최종 음성판정을 받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구토와 발열, 설사를 일으키는 병원체로 주로 어린 아이들이 많이 감염됩니다.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의 경우 탈수증세를 일으킬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기사

국민청원안전검사제 첫 품목 '물티슈'…10여 제품 회수명령 '대리수술 사망' 의사, 석방 열흘 만에 버젓이 '진료 재개' 안성병원, 수술실 CCTV 첫 도입…전면 도입 계기 될까 중독자들 원하는대로…172배 부풀려 '프로포폴 투약장사' '3천원 프로포폴' 50만원 받고 불법투약…강남 유명 성형의 적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