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의자 '경찰총장' 윤 총경…"승리 업소 사건 알아봐달라"

입력 2019-03-19 08:06 수정 2019-03-19 0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클럽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그리고 강남 클럽을 둘러싼 마약과 유명 가수들의 성범죄 의혹. 경찰 수사가 진행되면서 가려져 있던 의혹의 실체가 하나 둘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먼저 경찰은 가수 승리가 있었던 단체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린 윤모 총경을 피의자로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의 업소와 관련한 사건에 대해 강남경찰서 경찰관들에게 물어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들 경찰관도 모두 대기 발령 조치했습니다.

채승기 기자입니다.

[기자]

윤모 총경은 경찰조사에서 지난 2017년과 2018년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와 골프를 치고 식사를 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윤 총경은 2017년 7월부터 1년 동안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근무했습니다.

경찰은 두 사람이 만난 횟수가 10번을 넘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 청탁이 오갔는지, 골프 비용을 누가 냈는지 등을 조사하겠다고 했습니다.

유 씨는 앞서 2016년 7월 자신과 승리가 함께 운영하는 업소가 단속에 걸리자 윤 총경에게 사건을 무마해달라는 취지의 부탁을 했습니다.

윤 총경은 과거 강남경찰서에서 함께 근무한 강남서 소속 경찰관에게 전화해 사건에 관해 물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윤 총경은 사건이 접수됐는지 단속될 사안인지에 대해 알아봐 달라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경찰은 윤 총경과 윤 총경의 전화를 받은 경찰관 등 현직 경찰 3명을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로 입건하고 대기 발령 조치했습니다.

검찰은 일단 이번 사건을 직접 수사하지 않고,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로 배당해 경찰 수사를 면밀히 지휘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화약고' 대화방…차태현·김준호, 내기 골프 정황까지 '버닝썬 의혹' 현직 경찰 피의자로 첫 입건…직무유기 혐의 최종훈, 21시간 조사 후 귀가…'음주 무마' 청탁 등 부인 "경찰 명운 걸고 수사" 발언에도…우려의 목소리 계속 아는 사람이 불법촬영…범죄자 절반은 다시 '찰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