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프랑스인 파비앙이 꼽은 의외의 '전쟁 영웅'

입력 2018-07-04 11:11

방송: 7월 4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4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프랑스인 파비앙이 꼽은 의외의 '전쟁 영웅'

방송인 파비앙이 의외의 '전쟁 영웅'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4일(수) 밤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쟁 전문가 한국역사고전연구소 임용한 소장이 '평화의 길, 전쟁에서 배워라'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파비앙은 태권도 시범을 보여주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프랑스 주니어 국가대표이기도 했던 만큼 멋진 실력을 선보였다는 후문.

이날 파비앙은 인류 최고의 전쟁 영웅으로 나폴레옹이나 잔 다르크가 아닌 '이 사람'을 세계 최고의 전쟁 영웅으로 꼽아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이 사람'은 과거 임용한 소장이 혹평하기도 한 인물이기도 해서 파비앙의 답변을 들은 임용한 소장의 반응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차이나는 클라스' 프랑스인 파비앙이 꼽은 의외의 '전쟁 영웅'

한편, 이날 오상진은 이용한 소장을 보며 "소장님은 군대 문화나 총기 정보에 대한 마니아를 뜻하는 '밀덕(밀리터리 덕후)'들의 스타다"라며 반겼다.

임용한 소장과 함께하는 전쟁과 평화 이야기는 4일(수) 밤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4·3이 머우꽈' 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차이나는 클라스' 기경량 "평양은 고구려 계획도시, 옥류관 근처 보면…" '차이나는 클라스' 한국사 미지의 영역…'고구려'로 떠나는 시간여행 '차이나는 클라스' 조영남 교수가 밝히는 중국의 혁신적 창업 지원 '차이나는 클라스' 남·북·미·중 둘러싼 외교 전략…시진핑의 선택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