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첫 재판…"태블릿PC 감정해달라" 이상한 요구

입력 2016-12-19 21: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9일) 태블릿PC 실제 사용자인 최순실씨가 첫 재판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역시 모든 혐의를 부인하면서 태블릿PC를 감정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요청에 법원은 자세한 이유가 필요하다며 즉각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최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첫 재판에 참석한 최순실씨와 이경재 변호사는 모든 혐의를 부인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태블릿PC를 감정해달라고 재판부에 신청했습니다.

이 변호사는 그동안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나 대학에 태블릿PC를 맡겨 내용과 사용자 등을 감정받아야 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검찰 과학수사인 포렌식 분석을 믿을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앞서 검찰은 종합적인 포렌식 분석을 통해 태블릿PC가 최씨 소유라고 결론내렸습니다.

특히 태블릿PC는 정호성 전 비서관 재판의 증거물일 뿐 최씨 재판의 증거물엔 포함돼 있지도 않습니다.

재판부 역시 최씨 측에 "증거 신청이 필요한 이유를 다음 재판까지 좀 더 자세히 밝혀달라"며 최씨 측의 요청을 받아들이진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헌재 탄핵 심판 '시간 끌기' 의도?…답변서 곳곳 허점 커지는 '태블릿PC 위증 교사' 의혹…5차 청문회 주목 이만희 "위증교사? 고영태 고소"…국조농단 파문 확산 "최순실은 키친 캐비닛"…답변서 궤변 속 숨은 전략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