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창올림픽 후 첫 대회 우승…또 날아오른 클로이 김

입력 2018-12-11 08:58 수정 2018-12-11 0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평창올림픽'을 빛낸 얼굴이죠. 스노보드의 클로이 김이 10개월 만에 눈 위로 돌아왔습니다. 18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는 이번에도 겁없이 날아 올랐습니다. 시상대 맨 위에 섰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평창올림픽 후 첫 대회 우승…또 날아오른 클로이 김

[기자]

평창올림픽이 끝나고서 클로이 김은 강아지와 산책하고 친구들과 같이 공연도 보며 18살 소녀의 일상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10개월이 흘러 다시 찾은 눈 위.

< 스노보드 월드컵 여자 하프파이프 / 미 콜로라도주 코퍼 마운틴 >

커다란 원통을 반절로 자른 듯한, 하프파이프 위에서 어려운 동작도 쉽게 풀어냈습니다.

공중에서 3바퀴를 돌고, 곧바로 다시 2바퀴 반을 비튼 뒤에도 가볍게 내려앉았습니다.

올림픽 후 첫 시즌, 출전선수 중 여성으로는 유일하게 90점 이상을 받아내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2위와 7점 넘게 차이가 났습니다.

한국계 미국인으로 4살때 스노보드를 타기 시작한 클로이 김은 열 여섯에 스노보드 역사상 여자 선수로는 처음 10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스노보드에 최초의 기록을 쏟아냈습니다.

공중에서 1080도, 즉 3바퀴를 도는 회전을 2번 연속 성공해 스노보드에서 여성은 버겁다는 생각을 허물었습니다.

그리고 올림픽 설상 종목에서 가장 어린 나이에 금메달을 땄습니다.

더 이상 이룰 것이 없어 보이지만 또다시 1위.

클로이 김은 우승 소감을 묻자 이번에도 "즐겁게 탔을 뿐"이라며 환하게 웃었습니다.

(* 경기 저작권 이슈로 영상을 서비스 하지 않는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남북, '2032년 올림픽 공동개최' 의향 내년 2월 전달 '팀 킴에 갑질' 논란 김경두 "컬링서 물러나겠다" 사과 눈처럼 쏟아진 곰인형…차가운 링크 채운 '기부 온기' 광고판에 '퍽' 카메라와 '쿵'…몸 던져 '공' 살리는 선수들 승패 대신 웃음 가득…자선야구에 고척돔 모처럼 후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