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말 첫 황사…인터넷몰서 마스크 인기

입력 2012-03-24 0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말 첫 황사…인터넷몰서 마스크 인기


본격적인 황사철을 앞두고 오픈마켓에서 기능성 마스크, 유모차 덮개 등 황사 대비용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

옥션은 최근 일주일 동안 전체 황사용품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다고 밝혔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물건은 황사 마스크로 20일과 21일 사이 주문이 몰려 전날보다 매출이 2배 증가했다. 공기청정기의 최근 일주일 판매량은 지난달보다 32% 올랐다.

G마켓은 황사 마스크와 손 세정제 판매가 지난달보다 각각 53%, 39% 늘었다. 방진 마스크는 물론 코 안에 끼워 쓰는 삽입형 마스크도 인기다.

인터파크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마스크 매출이 지난달보다 2.2배 늘었다. 유모차 덮개 매출은 1.9배, 공기청정기 매출은 1.5배 늘었다.

옥션의 고현실 유아동 팀장은 "주말에 황사가 온다는 기상예보에 어린아이를 둔 주부들을 중심으로 유모차커버 등 어린이 황사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황사철이 시작되면 관련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황사 대비 건강수칙…외출 자제해야 아기 망토, 페이스 선글라스 … 진화하는 황사용품 탈모의 계절 환절기, 두피 관리는 심해진 황사 … 목캔디도 불티납니다 "밀가루 음식만 줄여도 피부 촉촉해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