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자 10명 탈출 도운 '킹왕짱' 그 선생님 유품도 발견

입력 2017-05-23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킹왕짱… 단원고 이해봉 선생님의 별명이었습니다. 그는 기울어져 가는 배에서 아이들을 구하는 데에도 킹왕짱이었습니다. 10명 이상을 구해냈으니까요. 그러나 자신은 살아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다른 학생들을 더 구하기 위해 배 안으로 들어갔던 단원고 2학년 5반 이해봉 선생님의 유류품이 발견돼 가족들의 마음을 저리게 했습니다.

이상엽 기자가 현장에서 전해드립니다.

[기자]

남색 야구점퍼가 찢어지고 삭은 채 돌아왔습니다.

함께 발견된 지갑 안에는 단원고 명의로 된 법인카드와 공무원증도 있습니다.

지난 6일 세월호 4층에서 발견한 단원고 2학년 5반 담임 이해봉 교사의 유류품입니다.

이 교사는 세월호 침몰 당시 배 난간에 매달려 있던 학생 10명의 탈출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미처 밖으로 나오지 못한 제자들을 더 구하기 위해 다시 안으로 들어갔다가 끝내 빠져 나오지 못했습니다.

참사 두 달 전인 2014년 2월, 단원고에 부임해 6년 차 젊은 교사로 막 꿈을 펼치려던 참이었습니다.

첫 수업 때, 바다 해와 봉황 봉 자를 사용하는 자신의 한자 이름에 따라 '바다의 왕'이라고 유머 섞인 소개를 하며 학생들에게 다가서려 했던 친구 같은 선생님이었습니다.

취재진 연락으로 유류품 발견 소식을 접한 이 교사의 아내는 "3년이 지난 지금도 마치 어제처럼 아프다"며 "미수습자 모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세월호는 3년 만에 뭍으로 올라왔지만 가족들의 아픔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선체 절반 넘게 수색 완료…남은 미수습자들은? '비교적 온전한 형태 유해' 발견…옷·구명조끼도 함께 치아 마모·배열, 허다윤 양과 일치…나머지 유해 DNA 검사 학생 탈출 돕다 숨진 세월호 교사 '순직군경 인정' 잇단 판결 1126일 비상식 끝에…세월호 기간제 교사 '순직 인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