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리로 쫓겨나고도…'방 안 빼는' 전 충암학원 이사장

입력 2017-09-08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급식비리 등으로 문제가 됐던 서울 충암고등학교 기억하시죠.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임시이사가 지난달 초에 파견됐는데 전 이사장이 사무실 문까지 잠궈놓고 협조를 안해 학교 정상화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입니다.

[기자]

캐비넷과 이사장실 문에 열지 말라는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이홍식 전 이사장 측이 붙인 것입니다.

교비 횡령 등으로 구속됐던 이 전 이사장은 2015년 급식비리 문제까지 불거졌지만 서울시교육청의 징계요구를 따르지 않았고 결국, 시교육청은 기존 이사 8명을 모두 해임하고 지난달 7일 임시이사를 파견했습니다.

하지만 이 전 이사장측이 방과 캐비넷을 봉하면서 임시이사들은 학교 회계장부조차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홍식/전 충암학원 이사장 : 내 방인데 내가 사용하지 않으니까 문을 잠갔어요.]

학교 직원들도 비협조적입니다.

[행정실 직원 : (열쇠는?) 본인이 가지고 있겠죠…(본인이 누구?) 그 방을 쓰시던 분…]

임시이사측은 법적 책임 문제가 불거질 것을 우려해 문을 열어달라는 내용증명만 보내고 있을 뿐 다른 조치는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빈파/충암학원 임시이사 : 저 안에 있는 문건을 어떤 형태로든 나는 봐야지 맞다고 보는데…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는 협의를 해 봐야 할 거 같아요.]

교육청도 임시이사를 보냈기 때문에 이후 문제는 학교 안에서 해결해야한다는 입장이어서 당분간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부실 급식·막말 논란' 충암고 비리 포착…4억 횡령 "식용유 재탕은 했지만"…'급식비리' 없었다는 충암고 충암고 급식비리 논란…미리 빼놓은 식재료 어디로? [인터뷰] 충암고 졸업생 "동문들, 터질 게 터졌다는 입장"
광고

JTBC 핫클릭